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육성하여 교통 및 환경 관련 사회문제를 해소하고,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기 위해 DB손해보험이 교통·환경 챌린지를 오픈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은 글로벌 지속가능 보험을 실천하기 위해 UN의 17대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를 지지하며,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의 4대 지속가능보험원칙(PSI)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DB손해보험은 글로벌 지속가능성의 가장 큰 숙제로 자리한 환경 문제와, 보험사로서 오랜 기간 고민해온 교통안전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교통·환경 챌린지를 개최하였습니다.
교통·환경 챌린지는 DB손해보험과 함께 우리 사회의 문제점 및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사회변화를 이끌어 나갈 소셜벤처 모집으로 시작됩니다. 모집 및 선발 과정을 통해 최종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소셜벤처는 사업비 지원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게 됩니다. 선정된 소셜벤처 각각에 적합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시드그룹’ 혹은 ‘성장그룹’으로 참가신청 가능하며, 챌린지 전 과정을 함께한 소셜벤처는 DB챌린지 파트너로 등록될 예정입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소셜벤처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 분들은 [HOME > PARTICIPATE]란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제출하기]란 혹은 이메일 dbichallenge@smcenter.or.kr을 통해 제출하여 주십시오.
우리 사회를 좀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어 가기 위한 과정에 함께하실 소셜벤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